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
구독하기
온라인
상영관

SIEFF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공지사항

[SIEFF 보도자료] 2024년 에코펫프렌즈로 방송인 최유라 선정 확정!

페이지 정보

2024-05-14

본문

21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 다양한 프로그램 화제!

2024년 에코펫프렌즈로 방송인 최유라 선정 확정!

개막식 및 반려동물 상영회 참석 예정으로 화제!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Ready, Climate, Action 2024!


8ede0031af86a8df8edd0826c546cac4_1715662077_4.PNG 

(사진 제공: 헤이유라, 서울국제환경영화제)


21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는 오늘 65()부터 630()까지 메가박스 성수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상영과 함께 온라인 상영, TV 편성을 통한 공개 및 공동체 상영 등이 병행되며 역대 최장기간, 최대 규모 상영 계획을 공개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영화제 기간 중 다양한 프로그램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21회 개최를 맞이하여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지구에서 함께 살아가는 동물들에 대해 제고하는 의미 있는 활동을 펼치고자 처음으로 에코펫프렌즈를 선정, 방송인 최유라가 확정되어 화제다.

 

최유라는 영화그대 안의 블루’, 드라마무동이네 집등에서 배우로 활동, 1990년 대종상 신인여우상을 수상, MBC 라디오깊은 밤 짧은 얘기’, ‘지금은 라디오 시대를 진행하며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고, MBC 라디오 30년 근속 DJ에게 수여하는 MBC골든 마우스(Golden Mouth)를 수상했다. 현재 롯데홈쇼핑최유라쇼메인 MC이자 유튜브 채널 ‘헤이유라’ 운영자로최유라만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라이프스타일을 테마로 활발히 대중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한 오랜 세월 반려동물과 함께하였고, 반려묘 엘리, 로리, 모카와 함께 생활하고 있다. 평소 SNS에도 남다른 반려묘 사랑을 표함은 물론 반려동물과 나누는 행복과 기쁨을 전파하는 데에 앞장서고 있는 최유라는 에코펫프렌즈로 선정되어, 21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의 개막식과 반려동물 상영회에 함께 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칠 예정이다. 반려동물 천만 시대, 관련 콘텐츠와 산업의 활성화와 더불어 인간과 함께 살아가는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은 하나의 문화로서 자리 잡고 있다. 이런 흐름에 발맞춰 서울국제환경영화제는 에코펫프렌즈를 신설하여 반려동물과의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삶의 전파에 힘쓸 것임을 전했다.

 

더불어 오는 18()에 반려동물 동반 야외 상영회인 ‘ALL-LIVE: 반려동물 동반 야외 상영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매회 광속 매진의 열기와 뜨거운 현장 반응을 이끈 본 행사는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2024년 대규모로 전환, 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된다. 이번 반려동물 상영회는 반려동물로 돼지를 맞이한 채식주의 소녀 밥스의 이야기를 담은 마샤 할버스타드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꿀꿀을 상영한다. 행사는 강성일 작가(반려동물장례지도사)의 전문가 강연과 함께 방송인 최유라의 보이는 라디오가 진행될 예정이다. 반려동물에게 쓰는 편지, 기억에 남는 반려동물과의 재밌는 에피소드 등 다양한 주제로 사연을 접수 받아 반려인들과의 교류를 할 예정이다. 반려견 어질리티 존, 업사이클링 반려견 배변봉투 만들기, 반려견 캐리커쳐, 반려견 심리분석 펫타로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장내 유기 동물 보호 및 입양 홍보 포토존과 다회용기 지참 시 무료 제공되는 간식이 준비되어 있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와 친환경 가이드라인을 따르는 제로웨이스트 행사 문화를 고취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expand_less